티스토리 뷰

17년 2월 2일~ 2월 8일, 러브라이브의 성지순례를 하기위해 일본을 다녀왔다. 장소는 뮤즈의 주 무대인 도쿄, 그리고 아쿠아의 주 무대인 누마즈.


일본을 처음 가보는거라 길도 많이 잃어버리고, 마지막날에는 가방까지 잃어버리다 찾는 바람에 결국 귀국 비행기까지 놓치게 됐다. 


하지만 가방을 찾았기 때문에 지금에서야나마 글을 쓸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.


성지찾기는 대부분 구글맵에 의존했으며 이곳 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.


사진은 날짜 순서대로 하되, 가급적 같은 장소를 묶어서 올리려 하며, 먹은 음식같은 다른 사진은 올리지 않으려 한다.





김포~하네다(羽田) 노선으로 일본에 왔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아키바에 갈 수 있었다. 


숙소는 칸다에 있었는데 공항에서부터 20분쯤 걸린 것으로 기억한다.


체크인을 하고, 점심을 먹고 주변에 있는 성지찾기에 나섰다.





1. 쇼헤이바시 공원 (昌平橋公園)









▲ 첫번째로 찾은 곳은 2기 4화에 많이 등장하는 쇼헤이바시 공원(昌平橋公園)이다.


연습에 빠지는 니코의 뒤를 쫓다보니 동생들을 돌보기 때문이었는데, 여태까지의 니코와는 다른 모습을 볼 수 있던 에피소드였다. 


니코의 집이 작중 왼쪽에 있는 맨션이었지만, 사진에서 볼 수 있듯 현재는 철거되어 유료주차장으로 사용되고 있다. 

좀더 빨리 왔으면 니코집도 볼 수 있었을거란 아쉬움이 있었다.





2. 타케무라 (竹むら)



▲ 칸다강을 건너 발걸음을 조금만 더 하면 호노카의 집인 타케무라(竹むら, 작중 호무라)를 찾을 수 있다. 너무 많이 나오는 장소라 몇 화라 따로 언급하진 않겠다.


주로 화풍 디저트류를 취급하는 가게라고 하는데 들어가보진 않았다.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보고 싶다.






3. 만세이바시 (万世橋)





▲ 만세이바시 (万世橋) 위에서 찍은 칸다강. 셔터 난사를 했는데 우연히 극장판의 장면과 비슷한 사진을 건질 수 있었다.


물론 극장판이 아니더라도 TVA나 PV에서도 이 주변의 장소가 많이 등장한다.





4. 게이머즈 아키하바라




▲ 걸음을 다시 아키바역쪽으로 향하여 몇가지 굿즈 쇼핑을 했다. 그리고 라디오관에서 나오는 길에 게이머즈 간판 사진을 찍는것을 잊지 않았다. 


정작 게이머즈에서 살만한 건 거의 없던 기억이 난다.





5. JR아키하바라 역 (JR 秋葉原驛)






▲ 다음날 아침 다시 아키바로 나왔다. 여긴 JR아키하바라 역 (JR秋葉原驛)인데 게이머즈 매장 바로 옆에 있다. 작중에선 선샤인 1기 1화를 틀자마자 나오는 장소이기도 하다. 출근 시간대 였기 때문에 직장인들만 보였던 시간대다.





6. 아키하바라 UDX











▲ 아키바 역사 내 통로를 가로지르면 빌딩이 보인다. 아키하바라 UDX이며 카페, 페스토랑, 사무실 등이 자리잡고 있다. 작중에서는 뮤즈의 라이벌 그룹인 A-RISE가 다니는 학교, UTX로 불린다.


이곳의 대형모니터로 A-RISE와 선배 스쿨아이돌의 존재를 알게되는 호노카, 치카로 하여금 자신 역시 스쿨아이돌을 시작하고자 마음먹게 했던 상징적인 장소라고 생각한다.





2편에서 계속



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